본문 바로가기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처리방침

주식회사 ㈜스마트로(이하 ‘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7조의2 및 개인정보보호법 제30조에 따라 고객의 개인정보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된 고객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과 수집방법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5.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6.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7.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8. 개인정보 자동 수집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9.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대책
  10.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11. 장기 미이용 회원 개인정보 분리 보관
  12. 권익침해 구제방법
  13.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
  14. 고지의 의무

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과 수집방법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서비스명 분류 필수항목 선택항목
VAN서비스 거래정보 거래정보 : 신용카드번호, 체크카드번호, 선불카드번호,
현금영수증 발급정보(핸드폰번호, 현금영수증 카드번호),
현금IC 카드번호), 멤버쉽 카드번호
DV VAN서비스 회원가입 일반사업자: 사업자번호, 휴대폰번호, 가입자명,
ID, 비밀번호, 이메일주소, 전화번호,
가맹점명, 가맹점 주소
예비창업자: 휴대폰번호, 가입자명, ID, 비밀번호,
이메일
일반사업자 : 추천인ID
예비창업자 : 주소, 추천인ID
카드단말기 영업접수 (KT그룹사, KT, KTBIZ)
회사명, 사번, 이름, 가맹점명,
가맹점 대표자 휴대폰번호, 가맹점 주소
(일반)
회사명, 사업자번호, 이름, 가맹점명,
가맹점 대표자 휴대폰번호, 가맹점 주소
(KT그룹사, KT, KTBIZ)
회사 담당자 휴대폰번호, 사업자번호,
대표자명, 매장번호, 인터넷 접속번호
(일반)
회사 담당자 휴대폰번호, 사업자번호,
대표자명, 매장번호, 인터넷 접속번호
고객전용 단말기 신청 가맹점명, 대표자 휴대폰번호, 유입경로 사업자번호, 대표자명, 매장번호
신용카드 납부 등록 고객명, 휴대폰번호, (신용카드) 카드번호(3rd-마스킹), 유효기간  
신청서 작성 시 가맹점정보(법인):
법인명, 법인등록번호,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명, 신청인 성명,
신청인 생년월일, 업종, 업태, Fax 번호, 신청인 휴대폰번호,
가맹점 전화번호, 사업장주소, 설치장주소

가맹점정보(일반): 상호명,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명, 신청인 성명,
신청인 생년월일, 업종, 업태, Fax 번호, 신청인 휴대폰번호,
가맹점 전화번호, 사업장주소, 설치장주소

거래정보: 매출정보(신용, 체크, 선불, 현금, 현금IC 등),
멤버쉽 거래내역

회선, 결제장비관제를 위한 정보:
공인IP, Mac Address

CMS 출금 결제 관련 정보(자동이체):
요금납부자 성명,
요금납부자 생년월일, 은행명,
예금주명, 출금계좌번호,
사업자번호(사업자계좌인경우),
법정생년월일(개인계좌인경우),
가맹점 전화번호,
세금계산서 발행용(이메일, 신청인 휴대폰 번호)

채널 VAN서비스 신청서 작성 시 가입자 정보: 가입자 성명, 가입자 생년월일,
가입자 휴대폰번호, 자택 전화번호, 자택주소, E-mail

가맹점정보(법인): 법인명, 법인등록번호,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명, 대표자 생년월일, 업종, 업태, Fax 번호,
대표자 휴대폰번호, 가맹점 전화번호,사업장주소, 설치장주소

가맹점정보(일반): 상호명,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명,
대표자 생년월일, 업종, 업태, Fax 번호,
대표자 휴대폰번호, 가맹점 전화번호, 사업장주소, 설치장주소

거래정보: 매출정보(신용, 체크, 선불, 알리페이,
위챗페이, 현금, 현금IC 등), 멤버쉽(OK Cashbag 등) 거래내역

CMS 출금 결제 관련 정: 예금주명, 거래은행, 출금계좌번호
회선, 결제장비관제를 위한 정보: 공인IP, Mac Address
PG서비스 상담신청 일반 가맹점: 이름,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회사명(상호), 사업자번호, 사업자등록증주소

Kt그룹사: (신청자) 이름, 사번, 소속,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담당자) 이름,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가맹점정보) 가맹점명

협력사: (신청자) 회사명,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담당자) 이름, 휴대폰번호 (가맹점정보) 가맹점명

일반 가맹점: 생년월일, 부서, 직급,
법인등록번호

kt그룹사: (신청자) 조직, 부서 (담당자) 소속,
이메일주소 (가맹점정보) : 사업자번호

협력사: (신청자) 소속, 조직, 부서,
전화번호 (담당자) 소속,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가맹점정보) 사업자번호

1:1문의하기 이름, 연락처, 이메일주소, 가맹점명  
결제내역조회 카드번호, 승인시간, 승인번호, 승인금액, 구매자명,
결제정보, 가상계좌, 입금번호, 휴대폰번호,
컬쳐랜드 고객아이디(ID)
 
거래정보 (신용카드) 카드번호, 승인시간, 승인번호, 승인금액
(계좌이체) 은행명 등 (가상계좌) 입금자명, 입금은행
(문화상품권) 컬쳐랜드 아이디(ID)
(휴대폰) 휴대폰번호, 이동통신사정보
(현금영수증) 카드번호, 사업자등록번호,
휴대폰번호 중 하나, 승인번호
(에스크로서비스) 구매자정보(휴대폰번호,
이동통신사정보 등) 및 배송정보
 
BIZZLE서비스 회원가입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휴대폰번호, 중복가입확인정보(ID) 생년월일, 사업자번호, 매장명
마이페이지   추천아이디, 가맹점전화, 가맹점주소,
개업일, 업종, 영업시간,
사용중 or 사용예정 결제기,
사용중 or 사용예정 인터넷, 이메일
BIZZLEshop 서비스 이용 시 이름,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이메일, 성별
대표홈페이지 윤리위반 신고 성명, 연락처, 이메일, 비밀번호  
  • 서비스 업무 처리를 위해 거래정보가 수집될 수 있으며, 이 경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서를 통하여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거래정보 : 카드번호, BC카드 가맹점 매입결과정보(카드번호 (3rd 마스킹), 사업자번호, 가맹점번호, 매출정보, 입금일자, 가맹점수수료)
  • 서비스 이용시 또는 서비스 처리과정에서 아래와 같이 자동적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이용자 IP주소, 방문일시, 기기정보(핸드폰 OS, PHONE 토큰 정보) 등)
  • 수집방법
    ① 홈페이지를 통한 회원가입 및 제공하는 결제창에 이용자가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직접 동의를 하고 정보를 입력
    ② 상담서비스를 통한 상담 과정에서 웹페이지, 메일, 팩스, 유선 등을 통한 수집
    ③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통신서비스의 이용 혹은 처리 과정에서 자동으로 생성 및 수집
    ④ 이용자가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할 경우 제휴사 및 위탁사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이용자가 제공한 모든 정보는 하기 목적외의 용도로는 사용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콘텐츠 제공

    – 가맹점 관리, 거래내역 조회, 거래내역 등록 및 설정, BC카드 가맹점 매입결과정보 안내, Data 검증 등의 서비스, 서비스 가입, 변경 및 해지, 요금정산 및 추심, A/S 등 서비스 관련 문의 등을 포함한 이용 계약 관련 사항의 처리, 청구서 등의 발송,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서비스
  • 회원관리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 개인 식별,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공지사항의 전달, 고객 불만 및 민원처리
  • 결제서비스

    – 사고 및 리스크 관리, 통계 활용, 신용카드, 계좌이체, 가상계좌, 휴대폰결제, 유선전화결제 등 결제서비스 제공, 결제결과 조회 및 통보
  •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 신규 서비스 개발과 이벤트 행사에 따른 정보 전달 및 맞춤 서비스 제공, 귀사 및 제휴사상품/서비스 소개 및 판매, 서비스 접속 빈도 파악 또는 이용에 대한 통계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이용자 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건당 1만원 초과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전자금융거래법
    – 보존기간: 5년
  • 건당 1만원 이하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전자금융거래법
    – 보존 기간: 1년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3년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3년
  •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정보통신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6개월
  • 웹사이트 방문기록

    – 보존 근거: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 기간: 3개월
  • BC카드 가맹점 매입결과정보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BC카드·스마트로 개인(신용)정보 보안관리 약정서
    – 보존 기간: 1년6개월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 회사는 원칙적으로 고객의 개인정보를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공개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계약의 체결·유지·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이용자가 사전에 제3자 제공 및 공개에 동의한 경우
  • 다른 법령의 규정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통계 작성 및 학술 연구, 마케팅 목적의 고객 분석 등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회사는 특정한 결합 및 제휴 서비스의 가입, 이용 또는 별도 동의 등의 해당 서비스를 신청하거나 구매하는 이용자에 한하여 제공합니다.

제공받는 자 제공 받는 자의 이용 목적 제공 개인정보 항목
(주)케이티 CLiP 파트너신청 및 이용 시 제공 가맹점명, 사업자번호, 대표자명, 연락처, 주소, 우편번호
CCTV 서비스 신청(KT텔레캅) 매장명, 매장주소, 매장 연락처, 대표자명, 대표자 휴대폰번호
지도 홍보 서비스 신청(kt cs/kt is- 114) 비즐 ID, 매장명, 매장주소, 매장연락처, 사업자번호, 대표자명, 대표자 휴대폰번호
카드사가맹점 신청 대행(kt 서비스) 매장명, 매장주소, 매장 연락처, 대표자명, 대표자 휴대폰번호, 사업자번호
(주)케이티서비스북부 스마트로 가맹점 계약 시 제공 개인정보: 성명, 법정 생년월일,주소, 이메일,휴대폰번호,전화번호
가맹점정보: 가맹점명, 대표자명, 법인등록번호, 업종, 업태, 사업장주소, 전화번호, 팩스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주)케이티서비스남부 스마트로 가맹점 계약 시 제공
농수산물사이버거래소 BIZZLE 포스몰서비스 가입 시 제공 가맹점명, 사업자번호, 대표자명, 연락처, 주소, BIZZLE ID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식자재 구매 서비스 회원가입 (포스몰) 비즐 ID, 매장 명, 매장 주소, 매장 연락처, 사업자번호, 대표자명, 대표자 휴대폰번호
(주)씨너스 CCTV 서비스 신청 시 제공 가맹점명, 대표자명, 연락처, 주소, 이메일
KT뮤직 KT뮤직 서비스 이용 시 제공 BIZZLE ID, 가맹점명, 대표자명, 사업자번호, 이메일
미트박스 미트박스(식자재유통)서비스이용을 위한 회원가입 시 제공 가맹점명, 사업자번호, 휴대폰번호
BC카드 BC카드 제공 서비스 신청 시 제공 가맹점명, 사업자번호, 이메일
BC카드 가맹점 번호 확인 사업자번호
KT커머스 전표, 매장용품샵 서비스 이용 시 제공(물품구매) BIZZLE ID, 가맹점명, 대표자명, 사업자번호, 주소, 가맹점 연락처 또는 휴대폰번호
제이예스㈜ KT링고, 스마트 오토메세지 서비스 신청시 제공 가맹점명, 대표자명, 가맹점 연락처 휴대폰번호, 주소
가맹점컬러링 서비스 신청 매장 명, 매장 주소, 매장 연락처, 대표자명, 대표자 휴대폰번호
문자 마케팅 서비스 신청/가입 휴대폰번호
현대해상화재보험 재난배상책임보험 서비스 이용을 위한 신청/결제 시 제공 가맹점명, 대표자명, 가맹점 연락처, 휴대폰번호, 가맹점 주소
지니뮤직 매장음악서비스 신청 비즐 ID, 대표자 명, 사업자번호, 대표자 휴대폰번호
글로벌네트웍스 육류구매 서비스 회원가입 (미트박스) 비즐 ID, 매장 명, 매장 주소, 매장 연락처, 사업자번호, 대표자명, 대표자 휴대폰번호
세무통 세무기장 서비스 신청 및 이용 관리 대표자명, 휴대폰번호
㈜사람인HR 마케팅서비스 회원가입 및 이용 관리 (오투잡) 비즐 ID, 대표자명, 대표자 휴대폰번호
㈜미디어윌네트웍스 구인 서비스 회원가입 및 이용 관리 (알바천국) 가맹점명, 대표자 휴대폰번호
현대회계법인 세무기장서비스 신청 및 이용 관리 대표자명, 대표자 휴대폰번호, 가맹점명, 가맹점주소, 사업자번호, 매장전화번호, 비즐 ID
삼성카드 가맹점 쿠폰 마케팅 서비스 신청(Link bizpartner) 비즐 ID, 가맹점명, 사업자번호, 신한카드가맹점 번호
신한카드 가맹점 쿠폰 마케팅 서비스 신청(Touch) 비즐 ID, 가맹점명, 사업자번호, 신한카드가맹점 번호
롯데카드 가맹점 쿠폰 마케팅 서비스 신청(Touch) 비즐 ID, 가맹점명, 사업자번호, 롯데카드가맹점 번호
FUNDA 서비스 이용 관련
– 가맹점 대출 가능 금액 산정 시 사용
– 가맹점 매출 금액 스크래핑 시 사용
가맹점명, 사업자번호, 가맹점 주소, 대표자명, 휴대폰번호, 가맹점 매출정보, 여신금융협회 ID 및 비밀번호
비즐샵 가맹점 포인트, 스탬프 적립/사용 혜택 발송, 홍보 전화번호, 서비스 이용 기록, 생년월일, 성명, 이름, 이메일주소
e제네두(주) 사장님혜택 쇼핑몰 서비스 이용관련
-서비스가입
비즐ID, 대표자명, 휴대폰번호, 주소, 이메일주소

* 더블세이브는 BC카드로부터 위탁 받은 위탁정보에 한하여 제공

* BC카드 가맹점 매입결과정보 위탁업무
회사는 BC카드 가맹점 매입결과정보 안내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비씨카드주식회사로부터 관련 데이터를 제공받아 서비스를 위탁제공하며,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 동법 시행령 제30조 및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 고시」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8조,
동법 시행령 제15조, 동법 시행규칙 제9조 및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기준」와 「신용정보 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19조, 동법 시행령 제16조」 에
따라 개인(신용)정보의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를 취하여 운영하겠습니다.
단일가맹점이 복수VAN사 사용 경우 해당 복수VAN사에게 타VAN 중계 매입자료를 동시에 BC카드는 제공이 가능하며, 회사는 전달받은 BCI데이터를 해당기간 동안 서비스가 가능하며 3개월 동안 회사를 통한 거래승인 중계가 미발생 시, VAN변경으로 간주하여 해지 처리 가능합니다.

* 제공받는 자의 보유 및 이용 기간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은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 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3년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등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3년
  •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정보통신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6개월

5.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회사는 서비스 이용계약, A/S제공 및 그 부대업무의 대행 등 고객편의제공, 관리 등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취급업무를 위탁하고 있으며,
수탁자에 대해서는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제3자 제공 금지 및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명 및 전자보관하고 있습니다. 업체 변경시에는 공지사항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고지하겠습니다.

수탁업체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케이티 공개 채용
통인안전보관㈜ 매출전표 보관업무
LGCNS 매출전표 보관업무
H&C 네트워크 스마트로 고객 응대 및 기술지원. VAN 가맹점 관리 업무
이카드밴 주식회사 외 217업체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통합관리, 기타 서비스 관련상담, 신규/이전/해지처리,
기타 상품부가서비스 및 각종 신상품 또는 스마트로의 서비스가 스마트로의 그룹사/
협력사/제휴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제휴 결합된 상품 및 서비스 또는 고객리텐션,
제휴사에 대한 개인정보 동의수취, 기타 고객혜택 마케팅활동 및 고객관리
펀다 비즐 고객 매출/입금 데이터 스크래핑
㈜스탠다드네트웍스 메시지(SMS/LMS/MMS) 발송 대행
㈜다우기술 메시지(SMS/LMS/MMS/알림톡/친구톡) 발송 대행

6.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7.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회사의 개인정보의 처리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동의를 거부하거나 가입해지(회원탈퇴)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그러한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조회, 수정을 원하실 경우 개인정보 보호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10일 이내에 조치하겠습니다.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 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3.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 (주)스마트로는 만 14세 미만의 아동에게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8. 개인정보 자동 수집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의 방문기록에 대한 통계를 위하여 ‘쿠키(Cookie)’을 설치 운용 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 등을 사용합니다.

  • 쿠키 등 사용 목적
    – 홈페이지 이용자의 접속 빈도나 전체이용자 수, 이용형태를 파악함으로써 홈페이지 접근성 개선 및 이용자에게 더 유용하고 적합한 서비스를 제공
    –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쿠키 설정 거부 방법
    –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이용자가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단, 이용자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9.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관리적 조치
    –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한 관리를 위하여 개인정보보호 정책 및 지침을 수립하여 담당자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임직원에게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 취급자를 최소한의 인원으로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습니다.
  • 기술적 보호조치

    –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ID,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물리적 보호조치

    – 회사는 출입통제 시스템 및 CCTV의 설치를 통하여 사내의 외부인 접근을 제한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는 전산실에 대해서는 담당자 이외의 출입을 엄격하게 통제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를 포함하고 있는 서류 및 매체는 시건장치가 구비된 캐비닛에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10.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심에 있어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서는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성 명 : 김병곤
    – 소 속 : 플랫폼본부
    – 직 위 : 상무
    – 전 화 : 02-2109-9007/ FAX : 02-2109-9197
    – 메 일 : styxii@smartro.co.kr
  •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 성 명 : 장옥술
    – 소 속 : 플랫폼본부 정보보안실
    – 직 위 : 차장
    – 전 화 : 02-2109-9163 / FAX : 02-2109-9197
    – 메 일 : osjang@smartro.co.kr

11. 장기 미이용 회원 개인정보 분리 보관

회사는 관련 법령에 의거하여 휴면 회원의 개인정보를 접근이 불가능한 별도의 보관장치에 분리 보관합니다.

1. 시행일자: 2019년 4월 1일
2. 관련 법령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9조 및 동법 시행령 제16조
3. 휴면 회원 : 서비스를 1년 이상 이용하지 않은 회원 다음 조건을 모두 만족하는 경우에 휴면 회원으로 전환됩니다.
   – 거래이력이 1년 이상 없는 회원
   – 서비스 로그인 이력이 1년 이상 없는 회원
4. 회사는 휴면 전환 30일 전까지 휴면 예정 회원에게 별도 분리 보관되는 사실 및 휴면 예정일 별도 분리 보관하는 개인정보 항목을 이메일, 서면, 문자전송, 전화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 중 어느 하나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알립니다. 해당 통지 수단에 대한 정보가 없거나 또는 오류인 경우에는 공지사항 게시로 대신합니다.

12. 권익침해 구제방법

귀하는 아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기관은 스마트로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스마트로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보호법」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행정심판에 대해 자세한 사항은 중앙행정심판위원회(http://www.simpan.go.kr)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3.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로에서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명: 정보보안실
  • 담당자: 이훈구, 연락처: 02-2109-9857, 이메일: hungu.lee@smartro.co.kr

14.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처리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제3자 제공 등과 같이 이용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고지합니다.

  • 공고일자 : 2020년 07월 07일
  • 시행일자 : 2020년 07월 07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