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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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지원문의/결제창 관련]
결제창에 쇼핑몰 로고 표기 되도록 할 수 있을까요?
네 가능합니다.
로고 등록 관련하여 스마트로 영업담당자에게 요청 하시면, 결제창 왼쪽 상단에 로고가 표기 됩니다. -
[기술지원문의/결제수단별]
휴대폰 결제 취소는 언제까지 가능한가요?
휴대폰 결제취소는 당월만 가능합니다.
즉 1월 1일에 결제를 하셨다면 1월 31일까지 결제 취소가 가능하며, 1월 31일에 결제한 건은 당일에만 취소가 가능 합니다. -
[기술지원문의/결제수단별]
고객님이 가상계좌를 발급 받고 입금이 완료 되었는지 어떻게 확인이 가능한가요?
고객님께서 가상계좌번호를 받급받으시고 입금시도하여 정상적으로 입금이 완료가 되면 해당 기관에서 입금완료 응답을 받아
스마트로에서는 쇼핑몰에서 설정하신 결제통보URL에 설정된 페이지주소로 입금완료된 정보[노티]를 보내 드립니다.
입금완료정보를 받아 쇼핑몰자체에서 입금완료(DB) 처리를 하시면 됩니다. -
[기술지원문의/결제수단별]
스마트폰에서 결제 가능한 수단과 카드사는 어떻게되나요
스마트폰에서도 일반 PC환경에서와 동일하게
신용카드, 계좌이체, 가상계좌, 휴대폰, 문화상품권 결제가 가능합니다.
카드사 또한 BC, 국민, 우리, 신한, 현대, 외환, 삼성, 롯데, 하나SK, 시티카드가 가능합니다. -
[기술지원문의/결제수단별]
신용카드 및 현금 영수증 표시를 결제결과페이지에 표시할 수 있나요?
신용카드 매출전표는 기본적으로 가맹점관리자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상점관리자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쇼핑몰 홈페이지 결제결과페이지에 구현하시기 위해서는 아래 형식으로 스마트로 결제 결과 거래번호(TID)를 링크시켜주시면 쉽게 연동이 가능합니다.https://www.smilepay.co.kr/issue/IssueLoader.jsp?TID=smartro01m01011507291348513881&type=0
*TID : 스마트로 거래ID
*type : 0 – 각지불수단(신용카드,휴대폰결제,계좌이체… 등)
2 – 현금영수증 -
[기술지원문의/결제수단별]
계좌이체 결제는 반드시 공인인증서가 필요한가요?
실시간 계좌이체란 본인의 통장에서 바로 결제금액을 지불하는 방법으로 금결원에서 제공하는 BankPay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고객이 BankPay 인증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공인인증서 필요 여부는 다를 수 있습니다. -
[기술지원문의/결제수단별]
신용카드 결제시 공인인증서가 나오는 경우는 언제인가요
신용카드의 경우 인증 > 승인의 단계를 통해 결제가 이루어 집니다.
인증 방실은 BC, 국민카드등의 ISP 인증서를 통한 인증이 이루어지며,
신한, 삼성, 롯데, 현대, 외환 등은 안심클릭 페이지를 통한 인증이 이루어 집니다.
거래금액이 30만원 이상에 대해서는 추가적으로 ISP와 안심클릭 모두 공인인증서의 인증이 필요 합니다.
개인카드는 개인공인인증서로 진행하셔야 하며 법인카드는 법인공인인증서로 진행 하시면 됩니다. -
[기술지원문의/결제창 관련]
계좌이체,가상계좌의 결제수단으로 진행하면서 현금영수증도 함께 발급 받을 수 있도록 진행이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계좌이체, 가상계좌 결제 수단이 현금영수증 플러그인 UI가 보이지 않는다면 스마트로 영업담당자 통하여 말씀해 주시면 됩니다. -
[기술지원문의/연동오류]
스마트로로 부터 받은 결제 응답 데이터가 깨져 보여요
결제요청파라미터에서 EncodingType 값을 통하여 가맹점이 원하는 케릭터셋 값으로 변환하여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맹점이 UTF-8 케릭터셋을 사용한다면 EncodingType=utf8, EUC-KR 케릭터셋을 사용한다면 EncodingType=euckr로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술지원문의/연동오류]
HYB MOBILE APP 계좌 이체 인증 완료 후 진행이 안됩니다
HYB Mobile APP 에서의 계좌 이체 결제는 계좌 이체 인증 완료 후 가맹점 앱에서 smartro 계좌 이체 인증 완료 페이지를 호출해주셔야 하며 Real , Test 상황에서의 각각의 URL 을 올바르게 호출해 주셔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HYB 규격서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