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
[기술지원문의/연동오류]
결제 후 취소는 어떻게 할 수 있나요 ?
개발 취소 패스워드는 ‘123456’ 입니다.
제공된 스마트로 개발 테스트 MID 로 승인된 거래는 오후 11시 넘어 자동으로 취소 처리 되고 있습니다.
체크카드는 당일 취소만 할 수 있으므로, 신용카드로 테스트 해주시기를 바랍니다. -
[기술지원문의/연동오류]
결제창으로 전달한 값들이 깨져 보여요
PC결제창과 MOBILE 결제창은 케릭터셋이 다르게 되어 있습니다. PC [EUC-KR], MOBILE [UTF-8]
스마트로에서 제공되는 샘플페이지를 참고하여 적용해 주시길 바랍니다. -
[기술지원문의/연동오류]
“결제 사용이 중지(해지) 또는 차단된 상점입니다” 응답 메시지를 받고 있습니다.
고객 상점ID 가 실사용으로 변경 되지 않은 경우입니다. 스마트로 영업담당자 통하여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
[기술지원문의/연동오류]
결제통보URL이 어떤 건가요?
고객 브라우저를 통하여 ReturnURL을 받는 것과 Sertver to Server 로 동일한 결제결과를 전달해 드리고 있습니다.
가맹점관리자 [가맹점정보->기본정보->결제 데이터 통보] 에서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 브라우저를 통하여 ReturnURL 통한 결과응답 뿐만이 아니라 서버를 통해서 2 Track 으로 거래 결과를 받고 싶으신 고객사에게 필요한 서비스입니다. 설정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
[기술지원문의/연동오류]
익스플로러에서만 결제창을 이용할 수 있나요?
오픈브라우저 기반입니다.
크롬이나 사파리, 파이어폭스, 오페라 등 익스플로러가 아닌 타 브라우저에서도 결제창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기술지원문의/연동오류]
스마트로에서는 승인상태로 되어 있는데, 상점에서는 결제응답데이터를 못받았어요.
결제요청파라미터 MallResultFWD=Y 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MallResultFWD=N 일때는 [결제확인페이지 > 승인완료 > 결제결과페이지] 의 순서로 처리 되며, 고객이 결제결과페이지에서 [다음] 버튼을 눌러야 ReturnURL이 호출이 되어 고객에게 전달이 되게 됩니다. 고객이 [다음] 버튼을 누르지 않고 팝업창을 닫으면 가맹점은 승인응답결과를 못받는 경우가 발생이 됩니다.
MallResultFWD=Y 로 설정 하시면 [결제확인페이지 > 승인완료 > 가맹점ReturnURL 호출] 의 순서로 처리가 되어, 바로 가맹점에 승인결과가 전달이 되게 됩니다.
MallResultFWD=Y 설정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
[기술지원문의/연동오류]
가상계좌 입금테스트는 어떻게 진행을 하면 되나요?
플러그인 창을 통하여 가상계좌채번을 받으신 후, 아래의 URL을 통하여 가상으로 입금처리를 하실 수 있습니다.
https://tpay.smilepay.co.kr/vbank/vbank_deposit_notice.jsp -
[기술지원문의/연동오류]
HYB MOBILE APP ISP 결제중 인증완료 후의 결제 진행 오류가 나요
HYB Mobile APP 에서의 ISP 결제는 인증 완료 후 가맹점 앱에서 smartro ISP 인증 완료 페이지를 호출해주셔야 하며
Real , Test 상황에서의 각각의 URL 을 올바르게 호출해 주셔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HYB 규격서 참조) -
[기술지원문의/결제창 관련]
신용카드 영수증은 어디서 확인 할 수 있나요?
스마트로 PG 사이트에서 카드 이용내역 조회에서
카드결제 정보를 입력하신후 카드사용내역 조회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
[기술지원문의/결제창 관련]
결제창 스킨 변경이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결제요청파라미터 SkinColor 파라미터 통해서 설정이 가능합니다.